교내소식

Home
교내소식

동서의학대학원, 식품 산업 미래 이끌 인재 양성 나선다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023-09-04
  • 조회 : 40회

본문

동서의학대학원, 식품 산업 미래 이끌 인재 양성 나선다

2023-09-04 교육

bfae42a9e24f283044455d3013d05d61_1694132135_3549.jpg
동서의학대학원이 미래식품학과를 통해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미래식품학과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계약학과로 식품산업계 재직자가 입학 대상이다.


식품산업계 재직자 대상 재교육 석사 학위 과정 운영
고령친화식품, 맞춤형 식품, 메디푸드 등 융합적 교육과정 제공

동서의학대학원이 대한민국 식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동서의학대학원은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으로 미래식품학과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미래식품학과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등록금 일부를 지원해, 식품산업계 재직자를 재교육하는 석사 학위과정이다.

 

미래식품학과는 식품산업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영양, 식품, 기능성 소재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폭넓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실제로 고령친화식품, 맞춤형 식품, 메디푸드 등에 필요한 융합적 교육과정을 커리큘럼으로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따른 특수식품·간편식품 등 새로운 식품 산업 분야 육성을 위한 내용을 교육한다.

 

또한 동서의학대학원에서 운영하는 ‘친고령융합과학연구센터’와의 협업으로 고령친화산업 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의학영양학과, 식품생명공학과, 노인학과 등 전교적 차원의 다학제 융합형 교수진과의 협업으로 다른 대학원과는 차별화된 연구 경험도 제공한다.

 

이정민 동서의학대학원 원장은 “전문 교과과정을 통해 업무 관련 지식 습득 이외에 지역사회와 연계한 실생활 기반 리빙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도 기를 수 있다”며 “소비자와 업계의 수요 충족을 이루도록 현장 중심 교육을 펼쳐 미래 유망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실습과 현장학습 경험도 제공된다. 글로벌 식품시장 트렌드 이해를 돕기 위해 3월에는 세계 3대 식품전시회로 알려진 ‘FOODEX JAPAN 2023’ 참관을 지원했다. 2021년 9월 입학한 1기 신입생 20여 명은 지난 8월 졸업했고, 9월에는 2기 신입생 20명이 입학한다.

 

글 김율립 yulrip@khu.ac.kr
사진 커뮤니케이션센터 DB

ⓒ 경희대학교 커뮤니케이션센터 communication@khu.ac.kr

 

포커스 기사 원문: https://www.khu.ac.kr/kor/focus/detail.do?seq=2171882&page=1&pageSize=5

 

 

X

문의하기

※ 기부내역은 기재하신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기부하기
성명
생년월일
E-MAIL @
핸드폰번호 - -

현재 기부 내역은 ‘요청하기'를 통해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추 후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직접 ‘나의 기부내역 및 영수증 출력‘ 조회가
가능하도록 제작 중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대외협력
모금사업
참여하기
기부 이야기
기부자 예우
알림마당
닫기

후원의 집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