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소식

Home
교내소식

경희대-KOTRA, 글로벌 비지니스 전문가 양성한다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023-02-14
  • 조회 : 83회

본문

 

 

8181ed827f56651262e339b7801a9455_1676336064_8414.jpg
경희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국제통상 및 투자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제대학원 내 ‘KOTRA-GSP MIT’ 과정을 신설해 국제경영·국제금융과 투자 등에 광범위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국제통상 및 투자 석사학위 과정 공동 개설 및 운영
"산·학 간 협력체계 강화해 이론과 실무 겸비한 글로벌 인재 키워낼 것"

 

경희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국제통상 및 투자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월 7일(화) KOTRA 본사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한균태 총장, 김준엽 국제대학원장과 KOTRA 유정열 사장, 코트라아카데미 이양일 원장, 이광일 부장 등이 참석했다.

 

 

국제경영·국제금융과 투자 등에 광범위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 진행
 

이번 협약은 경희대가 ‘2023년 글로벌 비즈니스 석사학위 과정’ 운영 대학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추진됐다. 경희대의 국제통상 교육과 KOTRA의 글로벌 현장경험 및 해외 네트워크 장점을 연계해 산·학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 인력을 양성한다. 또한 KOTRA로부터 강사진을 지원받아 글로벌 실무교육을 활성화해 양 기관 상호이익 증진과 글로벌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률을 높일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4학기제 국제통상 및 투자 석사학위 과정 공동 개설 및 운영 ▲석사학위 과정 운영 위한 상호 동수의 운영 위원회 설치 ▲개설 교과목과 강사진 협의 등을 약속했다. 경희대는 국제대학원에 ‘KOTRA-GSP MIT’ 과정을 신설해 국제경영·국제금융과 투자 등에 광범위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한균태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취업연계형 석사 프로그램과 같이 다양한 분야로 연계협력이 확대되고, 실무교육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양 기관이 가진 최상의 동력을 활용해 실무 전문 교육으로 국가 성장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경쟁이 심화하는 글로벌 무역환경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인력은 부족해 많은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수출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 김율립 yulrip@khu.ac.kr
사진 정병성 pr@khu.ac.kr

ⓒ 경희대학교 커뮤니케이션센터 communication@khu.ac.kr

X

문의하기

※ 기부내역은 기재하신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기부하기
성명
생년월일
E-MAIL @
핸드폰번호 - -

현재 기부 내역은 ‘요청하기'를 통해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추 후 개선된 서비스를 통해 직접 ‘나의 기부내역 및 영수증 출력‘ 조회가
가능하도록 제작 중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
대외협력
모금사업
참여하기
기부 이야기
기부자 예우
알림마당
닫기

후원의 집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