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을 넘어 사회공헌과 가치 창출로

교내소식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선정

등록일 25-03-31 09:15
  • 조회수 7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선정

2025-03-27 교육

실감미디어 기술 기반 예비 창업자 선발


창업보육센터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선정으로 4월 9일(수)까지 실감미디어 기술 기반의 예비 창업자 10팀을 모집한다.

창업보육센터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창업보육센터는 실감미디어 기술 기반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모집하고, 창업 전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예비 창업자는 4월 9일(수)까지 모집하며, 39세 미만의 예비 창업자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는 4월 2일(수) 16시 국제캠퍼스 우정원 지하 1층 라운지에서 개최된다.

경희는 지난 2021년 교육부가 시행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실감미디어 분야에 선정된 이후 국내 최고 수준의 실감미디어 교육 표준 교과과정을 구축하고, 실감미디어 콘텐츠 공유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특화된 강점을 쌓고 있다. 창업보육센터는 실감미디어 분야의 전문성을 토대로 기술성이 높은 콘텐츠 창업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전석희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실감미디어 창업자를 위해 창업보육센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정된 예비 창업자에게는 최대 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제공되며, BM 고도화, 모의 IR, 실감미디어 활용 교육 등 창업보육센터의 전문 창업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기반의 온오프라인 실습실인 X-Space, 실감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사용성을 시험할 수 있는 MR센터 등 경희대가 보유한 첨단 인프라도 활용할 수 있다. 우수 창업팀에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2025 도전 K-스타트업’ 본선 진출 기회가 주어지며, 창업 고도화를 위한 전담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장영표 창업보육센터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가진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청년, 대학, 지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공고 보기


글 김율립 yulrip@khu.ac.kr

ⓒ 경희대학교 커뮤니케이션센터 communication@kh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