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희 토목 송년 Festival
- 조회수 477
『2018 경희 토목 송년 Festival』
성황리에 개최된 토목공학과 송년회
지난 12월 7일(금)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열린 「2018 경희 토목 송년 Festival」이 약 170여 명의 토목공학과(現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 동문과 교수,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최혁진(토목공학88) 동문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권오형(경영65) 총동문회장의 축하서신과 역대회장 및 내·외빈 소개, 제9대 동문회 활동보고 영상으로 1부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진 환영사에서 김수명(토목공학82) 동문회장은 “동문서답: 동문끼리는 서로 만나는 게 답이다”라며 추운 한파에도 찾아주신 많은 동문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동문회 정착을 위해 노력한 제9대 동문회 회장단에 대한 고마움과 내년 제10대 동문회 회장단의 새로운 변화와 동문회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다음으로는 윤인한(토목공학74) 제4대 전임회장, 주부석(토목공학97)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 학과장, 임성수 공과대학 학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윤인한(토목공학74) 제4대 전임회장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며 “동문들이 함께 소통하고 뭉치면 큰 힘을 발휘할 것이다. 선배는 끌어주고 후배는 밀어주는 경희 토목의 큰 성장을 기대하며, 동기뿐만 아니라 선후배간에도 활발히 소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부석(토목공학97)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 학과장은 2018학년도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의 현황 및 성과에 대한 보고와 20년 만에 기술고시 일반토목 분야에 합격한 황규오(사회기반시스템공학10) 동문을 소개했다. 또한 주학과장은 “이번 합격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기술고시 합격자 배출 등 전문 인재양성에 힘쓸 예정이며, 경희 토목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성수 공과대학 학장은 2018학년도 공과대학의 현황 및 성과에 대한 보고와 2019년 12월 공과대학의 설립 50주년을 앞두고 구성원의 숙원인 공간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과대학 50주년 기념사업기금」 모금 캠페인을 소개했다. 임학장은 현재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수준에 맞는 환경에서 자부심을 갖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본부의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자구책으로 이번 모금 캠페인의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경희 공대가 세계적인 명문이 되기 위해 동문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공과대학 50주년 기념사업기금」 모금 캠페인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신용석(토목공학83) 제10대 신임회장의 당선 소감인사에 이은 시상식에서는 동문회에 대한 헌신적 사랑과 열정을 보여준 임경빈(토목공학73), 윤인한(토목공학74), 최용준(토목공학79), 남세현(토목공학82) 동문이 공로상을 수상했고, 감사패는 제자들에 대한 한결같은 사랑과 열정으로 학과 발전에 기여한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 정원석(토목공학91) 교수, 정영훈 교수에게 돌아갔다.
또한 동문회에서 학과 발전을 위해 모금한 발전기금 1천만원 전달식과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의 자랑으로 자리매김한 「토목90 장학」과 「염무열 장학」의 장학금 수여식이 있었다.
「토목90 장학」은 2016년 8월부터 토목공학과 90학번 동문들이 소액(정기)모금 활동으로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을 재학생 후배에게 매년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올 해에는 고승재(사회기반시스템공학14), 손호철(사회기반시스템공학18)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염무열 장학」 장학금 수여는 김소윤(사회기반시스템공학18) 학생에게 주어졌으며, 동문회 고문단 대표 이윤희(토목공학76) 동문의 축배 제의로 1부 행사가 마무리 됐다.
2부 축하공연에는 경희대학교 총동문회 산하의 한수경(국문62) 단장이 이끄는 경희소사이어티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아름다운 연주를 동문들에게 선사했고, 선배들을 위해 준비한 재학생 후배 공연을 통해 김현성(사회기반시스템공학18) 학생은 멋진 보이스와 가창력을 보여줬고 양준오(사회기반시스템공학18) 학생은 그 동안 갈고 닦은 마술실력을 뽐내며 흥미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3부 화합의 장에서는 코미디언 송중근, 권재관 씨를 초청해 다양한 퀴즈와 레크레이션을 동문들과 함께 진행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선후배·동기간 친목을 다지고 돈독한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이 날 행사장 로비에서는 재학생 학술제 전시 및 평가회와 동문들이 운영하는 회사 홍보전이 열렸고, 4부 순서에서 재학생 학술제 시상식과 경품추첨,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는 앞으로도 주부석(토목공학97) 학과장과 신용석(토목공학83) 제10대 동문회 신임회장을 필두로 다양한 동문 행사를 마련하여 동문 선후배간 네트워킹을 확대, 지속해 나감은 물론, 2019년 공과대학 50주년 기념사업에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대외협력처 give@khu.ac.kr